안녕하세요. 청운학원입니다 🙂
2022학년도 정시모집 원서 접수일이 다가오고 있는 만큼
전략적인 정시 계획을 수립에 집중하는 학생들이 많을 것입니다.
오늘 청운학원에서 정시모집 공통원수 접수 기간과
원서 접수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년제 대학은 2021년 12월 30일(목) ~ 2022년 1월 3일(월)
전문대학은 12월 31일(금)부터 2022년 1월 12일 (수) 까지로
4년제 대학의 경우 가나다 3개의 군 중에서 선택해 접수해야 합니다.
원서접수는 유웨이어플라이나 진학어플라이와 같은
원서 접수 대행사를 통해 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수시 모집시 원서를 접수 하지 않았다면,
미리 통합 회원 가입과 공통 원서 작성을 준비해야 하지만,
수시모집시 활용했던 공통원서와 회원정보가 있는 경우
정보를 다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공통 원서 접수 서비스 이용하기
가장 먼저 유웨이, 진학 어플라이 등
원서접수 사이트 통합회원에 가입한 후,
원서와 자소서 작성 마무리 후, 전형료 결제 및 수험번호를 확인합니다.
공통원서 및 공통 자기소개서 작성
미리 가입해두었던 통합회원ID를 통해
‘공통원서’와 ‘공통자기소개서’ 작성해야 합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환불 계좌번호 등
요구하는 정보를 기입한 후, 공통 자기소개서를 작성합니다.
(대학에서 요구하지 않을 경우 필요X)
한 번 작성한 공통자기소개서와 공통 원서는 지원을 희망하는
대학에 여러번 다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출할 때마다 내용을 수정할 수도 있으며,
내보내기와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해
원서접수 대행사 사이트 간에도 주고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과정을 모두 끝마치고 난 후, 입학전형료 결제를 통해
수험번호를 확인하면 원서 접수가 완료됩니다.
지원대학 선택 후, 공통원서와 대학 지원사항, 사진 등
추가적인 대학별 입력사항을 작성 후 저장합니다.
전형료 결제는 개별 또는 묶음(대행사별)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끝날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정시 접수까지 잘 마무리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이상 청운학원이었습니다!